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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ampus/현장에서 통하는 영업의 정석

01. 세일즈 오리엔테이션

by Pronician 2016. 8.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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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업활동 프로세스 ]

 

 단계

 1

 2

 3

 4

 5

잠재고객발굴

고객 니즈 파악 

 제안

협상 및 수주 

고객관리 

 설명

 잠재적인 영업기회를

 찾아낸다.

 고객의 상황과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만족시켜

 줄 수 있다는 신뢰감을

 형성한다.

 고객의 니즈에 적합한

 솔루션을 찾아 제안한다.

 상호 협의를 통해 관계

 유지와 이익창출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한다.

 지속적인 관계 유지를

 통해 추가 기회를

 발굴한다.

 수용형

 - TM / DM

 - 지인(협력사, 기존고객)

   소개 고객발굴을 위한

   관계형성

 - 정보수집(기사검색 등)

   등을 통한 잠재고객

   List up

 - 고객사에 대한 스펙,

   업무환경 등 정보수집

 - 전문적이고 컨설팅적인

   접근으로 고객의 니즈

   파악

 - 자사 호감도 형성을 위한

   관계 구축을 통해 담당자

   및 기업의 이미지 제고,

   신뢰 형성

 - 차별화된 최적의 제안서

   제출

 - 서비스 범위 협의

 - 가격 협의

 - 최종 계약서 작성,

   검토 및 날인

 - 고객 니즈 변화 파악 및

   조정

 - 협상 전략 수립

 - 주기적인 방문 및

   모임 활동

 - 사용상 불편사항과

   개선사항, 장애요인

   파악 및 대처

 - 추가영업기회 발굴

 

01_영업이란 무엇인가.pdf

02_영업활동 프로세스.pdf

03_영업핵심스킬 및 영업활동의 차별화.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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