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초보 세일즈맨이 영업의 가장 기본이 되는 컨설팅상담, 협상, 프레젠테이션, 이미지메이킹 등을 실무중심으로 영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 할 수 있도록 구성 하였으며 생생한 선배 영업인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실전 노하우를 공개하여 초보세일즈맨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학습목표
- 현재의 영업환경과 영업담당자의 역할 변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가망고객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접촉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다.
- 고객 만족을 높이는 상담의 기본 원칙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다.
- 상담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역량소개문을 작성할 수 있다.
- 영업 프레젠테이션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5단계를 설명할 수 있다.
- 협상 후 효과적으로 사후 관리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동기유형별로 취해야 하는 행동과 피해야 하는 행동을 설명할 수 있다.
- 고객별로 영업 관리 계획을 수립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학습대상
- 영업업무를 담담하는 사원급 직장인
- 영업업무를 처음 시작하는 타 업무 경력사원
강사
한국포럼 (진병운외 3명)
주요경력
진병운 대표 [現] 한국포럼 대표이사 [학력] 고려대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경영학 석사 美 Univ. of Washington 경영학석사 (MBA) [경력] 한국존슨앤존슨 영업관리과장 대신투자자문 국제영업팀 팀장 대신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M&A 및 경영컨설팅) 오한준 교수 [現] 한국포럼 컨설턴트 [학력] 헬싱키경제경영대학원 국제마케팅 석사 [경력] 데일카네기연구소 실장 성공학연구소 마케팅본부장 이형준 교수 [現] 한국포럼 컨설턴트 [학력]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졸업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최고컨설턴트과정 수료 [경력] 모그에듀케이션 이사 오리콤 A.E 박정희 교수 [現] 한국포럼 컨설턴트 [학력]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경력] 휴코스 /서비스 테크 전문위원 신라호텔 면세점 호텔 서비스교육원 전임강사
과정목차
- 01. 세일즈 오리엔테이션
- 02. 목표고객 선정
- 03. 고객만남 준비
- 04. 고객만족을 높이는 상담 원칙
- 05.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
- 06. 득이되는 반론 처리
- 07. 상담의 포인트, 시작과 마무리
- 08. 컨설팅 상담프로세스의 시작, 역량소개
- 09. 고객의 진정한 니즈 탐구
- 10. 구매를 이끄는 맞춤형 솔루션
- 11. 성공을 부르는 프레젠테이션 기획
- 12. 설득력을 높이는 프레젠테이션 스킬
- 13. 프레젠테이션 기획을 위한 전략적 사고
- 14. 협상의 기본원칙
- 15. 고객유형별 협상전략
- 16. 협상 네비게이션
- 17. 고객유형 탐구생활
- 18. 고객관리 탐구생활
- 19. 세일즈 이미지 메이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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