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1억 도네하고 리액션까지 해주는 커제

by Pronician 2022. 8. 1.
반응형

구독자 분들은 바둑과 장기, 어느 것을 더 좋아하시나요?

일반적으로 바둑은 장기에 비해서 시간도 오래 걸리고 접근성이 떨어지는 스포츠입니다. 

하지만, 저는 어렸을 때 기회가 되어 바둑을 조금 배울 수 있었고, 이를 계기로 바둑에 관심이 많습니다.

여러분들은 바둑을 좋아하시는지요? 세기의 대결이었던 커제와 박정환의 대국에서 있었던 이야기입니다.

 

이세돌과 함께 세계바둑을 양분했던 구리 9단

몇 년 전 박정환 VS 커제 대국 해설 중

구리는 당연히 화살표 가리키는 곳을 둘 것이라고 생각함

 

그런데 주황색 동그라미에 둠

빨간색에 두었어야 함

 

구리 당황해서 어... 소리 진짜로 나옴

 

커제 두고 1초 만에 둬 버리는 박정환

박정환도 저기 보고 있었는데

설마 커제가 못 본건가 하고 바로 둬 버려서 커제 생각할 시간을 차단하는 노련미를 보여줌

 

박정환도 저기 둬야 하는데

지금은 둬도 집 계산으로 진다는 걸 알기에 안 둠

 

중국 해설진 난리남

반응형

구리도 후배의  실수에 초조해함

 

그리고 엄한 곳에 둔 커제

이제 기차가 떠남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설마설마하던 게 진짜 못 봤다는 사실에 아연실색한 박정환

박정환 본인도 놀랐는지 전 타임에 노타임으로 두던걸 한 8초 정도를 멍 때리다가

 

웃음 참으면서 문제의 그곳에 둠

그거 보고 3초 정보 벙찐 커제

 

3

2

1

 

쫙!

 

쥐고 있던 돌, 통에 던지고 뺨따귀 때리는 커제

 

돌 뒤다가 자기도 모르게 집어던짐

영상으로 보면 하수도 보는 걸 못 봤다는 자기 스스로에 대한 진심 어린 빡침이 느껴짐 ㅎㅎㅎ

 

그 와중에 박정환 앞에까지 날아간 돌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박정환은 필사적으로 웃음 참는 중

 

2차 커닥션

쫙~!

 

친절한 박정환 군을 돌까지 돌려줌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게 승률 10% 미만이던 게 저거 못 본 걸로 인해서 뒤집혔다고 함 ㅎㅎㅎㅎㅎㅎㅎ

덕분에 1억 원 상금 챙겨서 돌아왔다고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