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이효리 효과

by Pronician 2022. 7. 20.
반응형

지금의 30, 40대라면 핑클의 이효리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그만큼 한 시대를 풍미했던 유명한 연예인인 이효리의 파급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나 지금이나 델몬트 역사상

과일주스 부동의 1위는 오렌지 주스입니다. 

 

그런데 이게 딱 한번 뒤집힌 적이 있었는데,

바로 2003년

 

당시 연예계를 씹어먹던 이효리가 찍은 CF가 떴습니다.

 

한국에서 생소한 단어이자 과일인

 

"망고~ 망고~ 망망고~" 라는 노래와 함께

 

그 이후 사람들이 너도나도 망고 주스를 사 먹어보며, 

망고 아이스크림부터 온갖 망고 제품이 나오며 열풍이 불었고

 

결국 그해

부동의 1위던 오렌지 주스 판매량을

망고 주스가 뒤집어엎는 이변이 일어났습니다...

 

출시 9개월 만에 2억캔을 팔아버렸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역대 최단기 최다 판매 기록까지 세움

 

결국 그 해 유통대상까지 차지하였습니다. 

 

저 때 단 한번 이후 다시 오렌지 주스가 

판매 1위로 돌아오면서 지금까지 유지 중입니다.

 

이 외에 2007년

수영복은 비키니가 대세고, 위아래가 연결된 모노키니는

예전 수영복이고 촌스럽다 여기던 시절

 

이효리가 모노키니를 입고 나온 화보가 잡지에 실렸고, 

100만 원대 모노키니 수영복이 바로 완판 되었습니다. 

 

같은 해인 2007년, 청바지 브랜드 캘빈클라인 모델이 된 이효리

곧바로 캘빈클라인이 업계 1위로 등극합니다. 

 

다시 캘빈클라인 모델이 되고 1위를 찍었습니다. 

거의 청바지 판매율 치트키 수준입니다 ㅎㅎㅎㅎ

 

또한, 비오템이라는 한국에서 알려지지 않은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가 있었습니다. 

 

이효리가 광고하면서 50% 이상 매출이 올랐습니다. 

전 세계 67개국에 효리 핑크라는 립스틱까지 출시했습니다. 

 

광고 효과가 엄청 크다보니 한불상공회의소에서 고맙다고 감사패까지 줬습니다. 

 

그리고 새로 뚫기 어려운 소주시장에서 

처음처럼이라는 소주 점유율을 11~15%까지 증가시켰습니다. 

 

신문 1면에만 891번 등장하여 기네스북에도 올랐습니다.

(감기 걸린 것도 뉴스에 나왔다고 합니다.)

 

유명한 렌틸콩 사건!

1. 이효리가 블로그에 렌틸콩 사진을 올림

2. 그 이후 렌틸콩 수입량이 150배 ㅋㅋㅋㅋ 늘어남...

3. 재밌는건 이효리도 옆집에서 줘서 처음 먹어본 거였음

 

제주도 홍보효과는 한국은행에서 조사했을 정도... ㅎㅎㅎㅎㅎ

이게 연예인 한 명으로 벌어진 효과....

 

최근도 시청UV 유료 가입 기여 1위 찍으며, OTT 예능에 한 획을 그음

 

놀라운 건 이 개인 신드롬이 불기 전

핑클의 리더로서 대상도 타고 이미 탑이었습니다.

그 인기를 기반으로 솔로 또한 대박이 났죠.

 

삼성이 고맙다고 헌정광고까지 준 애니콜(지금의 갤럭시) 등 빠진 것도 많습니다. 

이효리의 전무후무한 파급력은 정말 대한다고 신기한 현상입니다.

반응형

댓글